이상헌의 돈버는 창업이야기

새로 뜨는 ‘안티에이징·디톡스’ 산업 친환경·웰빙 아이템으로 각광 받아
관리자 조회수:320 210.221.116.138
2007-12-20 15:37:28

새로 뜨는 ‘안티에이징·디톡스’ 산업 친환경·웰빙 아이템으로 각광 받아

안티에이징(antiaging·항노화)이나 디톡스(detox·체내 독소를 빼주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 산업이 새롭게 각광 받고 있다.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창업시장에도 이들을 겨냥한 아이템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것. 항노화(抗老化)란 말 그대로 나이들어 보이지 않으면서 건강하고 오래 사는 것을 말한다. 디톡스도 비슷한 개념이다. 해독(解毒)이라는 뜻의 영어 ‘디톡시피케이션(Detoxificaion)’에서 유래한 말로 오염된 환경, 기름진 음식, 화학물질로 가득한 집,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몸 속에 쌓여 독소가 된다는 가정 아래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것이다.

항노화와 디톡스는 모두 웰빙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개념이다. 단순히 잘먹고 잘사는 것을 넘어 젊고 건강하게 살자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다. 항노화 산업의 주고객층은 40~50대다. 자신감을 회복하고 젊음을 유지하려는 욕구가 큰 이들에게는 고품질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 소비 여력이 충분하고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점도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이 큰 이유로 꼽힌다.

항노화를 표방하는 창업 아이템으로는 향기전문점이나 피부관리전문점, 두피관리전문점, 토종음식점, 국산차전문점, 와인전문점, 유기농 농산물 판매점 등이 있다.

향기전문점의 경우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다.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향기를 맞춤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내 공기 중에 떠돌아다니는 악취와 세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야채와 현미 등을 판매하는 유기농농산물 전문점이나 된장 등을 이용한 전통 음식점, 쌀과 야채를 이용하는 쌀국수 전문점도 항노화 창업 아이템이다.

항노화 아이템은 무엇보다도 특정 고객에게 맞는 차별화된 상품(메뉴)을 구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대별, 성별 기호를 파악해 이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창업경영연구소장 02-959-5555 www.ica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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